2014년 11월 6일 목요일

초록숲길 2014 안산, 백련산

ecoperm 02-927-7250

초록숲길을 안산과 백련산에 조성하였습니다.
주로 안내 체계를 다시 정리하고, 해설판, 식물이름표 등을 설치하였습니다.
노후화된 안내판은 정리하고 리모델링을 하였으며 방향안내판을 설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설판, 종합안내판, 구역안내판, 그리고 방향안내판은 QR코드와 nfc 안내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각 지역 도는 해설에 대한 안내와 해설을 모바일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숲길을 조성하기 위해 G마켓, 생명의숲, 서울시가 협조해 주셨습니다.
G마켓은  2008년 부터 초록숲길을 후원하였습니다.
후원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숲길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조사도 같이 다니고 고민도 같이 하였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숲길에서 함께 여러 임직원 분들이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G의 Green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생명의숲은 초록숲길 사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기본적인 구상 그리고 실천이 따르는 행동을 섬슴치 않고 진행한 결과 아름다운 초록숲길 조성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는 허가와 인가를 위해서만 있지 않았습니다. 함께 노력한 서울시는 이전과는 다른 생각으로 초록숲길에 접근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 및 내용의 교통정리는 만족할 만한 사인시설을 디자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계속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그럼 조성된 곳에 설치된 사인시설과 함께 숲을 감상해 보실까요....

방향안내판
샌드블러스팅으로 메타세콰이어를 불어내고 수작업으로 도색하였습니다. 서울시 규정에 맞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원형에 숲길 표시가 있는 안내판이 초록숲길 코스입니다.
이 원형 표시는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숲길을 좀더 안전하고 즐겁게 거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방향안내판002
방향안내판001

방향안내판003
방향안내판004
기둥에 보시면 각 방향안내판의 위치 이름이 나와 있고 QR코드와 nfc 안내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켄하시거나 스마트 폰을 태그 하시면 지도와 안내사항을 모바일 단말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판
안내판은 종합안내판, 구역안내판, 이용안내판, 자연해설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내판제작에 가장 중점을 둔것은 재활용이 가능한 안내판입니다. 
아래의 볼트 2개만 풀면 안내판 내용을 교체할 수 있으며 비용과 시간 그리고 자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안내판은 아직 쓸만한데 내용이 변경되어서 폐기처분해야 하는 어려움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